본문 바로가기
상황별 영어표현 Situational expressions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나요?

by Elsdaddy 2022. 11. 1.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나요?

 

안녕하세요?
엘스대디 입니다. 여러분 이 노래 아시죠?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ㅎㅎㅎ 예전에 즐겨 듣던 노래 중에 하나 인데요.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 할까요? 예문을 살펴 볼까요.

Hello!
This is Elsdaddy. Have you heard about this song?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버렸어~" You might know this song and did hear a lot. It's one of my favorite songs. How do you say that in English? Then, let’s take a look at example sentences.

 

 

 

https://www.instagram.com/siya.kim

 

1. Example Sentences


1) I was drunk as a skunk.
곤드레 만드레 나는 취해 버렸어.

2) I am so drunk.
나 너무 취했어.

3) I am sooooo drunk.
나는 너~무 취했어.

4) Are you drunk?
너 취했어?

5) I was super wasted then.
그때는 술이 떡이 되었어요.

6) You are completely hammered.
너 완전 꼬알라 되었구나!

7) You sound a little tipsy.
너 약간 취한것 같은데.

8) I'm sober now.
나 이제 술 깼어.

 

 

2. Key Expressions


1) I was drunk as a skunk. 곤드레 만드레 취하다.

2) I am drunk. 나 취했어.

3) I was super wasted. 술이 떡이 되었어.

4) I was completely hammered. 완죤 꽐라 됐어.

5) tipsy 아딸딸한

6) sober 술 취하지 않은


3. More Expressions


1) I have a hangover.
숙취가 있어.

2) I'm still really hungover.
아직도 숙취가 안가신다.

3) I am super hungover right now.
나 지금 숙취가 너무 심해!

4) Say when~
(술 따라줄때 양이 충분하면) when(멈추)라고 말해~

5) I was a social drinker in my 30s.
30대 때는 분의기에 따라 적당히 마셨어요.

6) I have a high/low tolerance (for alcohol).
나는 술을 잘마셔/못마셔.



애니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iya.kim


If this article has helped, please click on Heart ♡ Empathy below. Your Empathy and Subscription is a great help for me to write this article.

★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 공감을 클릭해 주세요.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이 제가 이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2022.10.29 - [상황별 영어표현 Situational expressions] - 제대로 알고 즐기자! 할로윈 영어표현 Halloween Expressions

 

제대로 알고 즐기자! 할로윈 영어표현 Halloween Expressions

할로윈 영어표현 Halloween Expressions 안녕하세요? 엘스대디 입니다. 오늘은 할로윈 영어표현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할로윈의 전통적인 색상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검정색과 오렌지색이죠. 검

elsdaddy-english.tistory.com


2022.10.28 - [상황별 영어표현 Situational expressions] - 외국 식당에서 바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

 

외국 식당에서 바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

외국 식당에서 바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 안녕하세요? 엘스대디 입니다. 오늘은 외국 식당에서 테이블 예약, 주문, 그리고 계산까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에 대해서 배워 보겠습니다.

elsdaddy-english.tistory.com

 

-->

댓글